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총학생회 공동포럼, 이준석, 황정아 의원과 면담… 김민성 총학생회장은 과기부 청문회 참고인 출석

사회

2024. 8. 29. 10:53

본문

지난 1일, 한국대학총학생회 공동포럼(이하 공동포럼)이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경기 화성시을, 이하 이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황정아 의원(대전 유성구을, 이하 황 의원)과 면담하였다. 공동포럼은 이번 면담을 지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제안된 대학생 정책요구안의 실질적 반영과 R&D 예산 배정 및 분배 기조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함임을 밝혔다. 

면담에서 황 의원은 R&D 예산 증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연구자 출신의 정치인으로서 기초과학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설명이었다. 더불어 현장 과학자들을 중심으로 한 과학기술특원회를 구상 중이며, 산하 대학생위원회까지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황정아 의원과 면담하는 공동포럼 <사진 = 총학생회 공동포럼 제공>

 

이 의원 또한 정부의 R&D 예산 삭감 기조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밝혔다. 기술적 의제의 설정을 손익에 따라 결정하게 되면 산업적 활용도가 크지 않은 분야에는 투자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 이야기하며, 우주항공 분야 등 국회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정책에서 소외될 수 있는 부분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사를 표했다. 또한 과방위가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과 관련된 정치적 이슈에 매몰되어 있지만, 많은 의원다른 현안에도 열정적이라고 이야기하며 학생들이 우려하는 일이 어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준석 의원과 면담하는 공동포럼 <사진 = 총학생회 공동포럼 제공>

 

한편 이 의원과의 면담에 참여한 김민성 DGIST 학부 총학생회장은 7일 후 열린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R&D 예산 삭감 기조에 따른 과학기술원의 상황 대해 이야기하였다.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는 김민성 DGIST 학부 총학생회장 <사진 = 국회방송 제공>

 

권대현 기자 seromdh@dgist.ac.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