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리더십 강좌 포스터 < 그래픽 = 학사지원팀  제공 >

  지난 8일 DGIST 컨벤션홀에서 곽병주 지엔티파마 대표이사를 초청한 제36회 DGIST 리더십 강좌가 진행됐다. 이 강좌는 Youtube Live를 통해서도 중계됐다. 

  곽병주 대표이사(이하 곽 대표) “Double-Edged Sword of Neuroprotection Therapy for Stroke and Alzheimer's Disease(뇌졸중과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신경보호치료의 양날의 )”을 주제로 신경과학 분야에서 제약 연구를 시작하게 된 배경 그 과정 뇌신경질환 제약회사의 창업 경험에 관 이야기를 소개했다.  

  곽 대표 오랜 시간 연구해온 주제를 부진한 성과로 인해 포기해야 했던 경험 비롯 연구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해 이야기했다. 기대했던 성과가 나오지 않을 때는 연구 설계 단계로 되돌아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다 향후 연구직에 종사하고자 하는 학들을 위한 충고를 전했다. 합성신약의 라이프사이클 관리 특허전략 신약 라이선스 전략 시장 독점권 관한 노하우 등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곽 대표는 뇌신경질환 제약 연구의 목표와 비전을 밝히는 것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전체 강 영상은 DGIST 방송국 FICS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재영 기자 jaeyoung21@dgist.ac.kr

Posted by dgistDN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