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새내기 클래스 <사진 = 정원우 학부생(’19) 제공>

  21학번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새내기 클래스 419~24일에 첫 시행 되었다.

  코로나 192021학년도 새내기 배움터, OT 등 신입생 대상 프로그램이 전면 취소됨에 따라 21학번 신입생들이 학부생 간 교류 및 대학 생활 적응과 전공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우려가 더욱 부각되었다. 이에 기초학부에서는 올해부터 입학 전 실시된 희망 전공 조사 결과에 따라 분반을 편성하고 각 분반별로 새내기 클래스를 시행하였다. 2021학년도부터 시행되는 새내기 클래스는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적응하고 향후 진로 목표를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신입생 대상 프로그램인 새내기 배움터, OT와는 별개로 진행된다.

  새내기 클래스는 교원 2명 및 기초학부 재학생 PC(Peer Counselor) 2명과 함께 1년간 총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크게 트랙 프로그램과 대학 생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트랙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은 DGIST에서 제공하는 8개 트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또 대학 생활 프로그램은 PC가 분반별로 자율적으로 진행하며, 신입생들 간의 친목 활동, PC와의 진로 면담 등을 포함한다. 신입생들은 새내기 클래스를 통해 학우들과의 친목을 도모하고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한 조언을 받으며, 향후 트랙 선택을 위한 사전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학생팀은 운영계획안에서 새내기 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전공 탐색의 길이 열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약해진 신입생들의 공동체 의식과 유대감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재영 기자 jaeyoung21@dgist.ac.kr

서휘 기자 tjgnl81@dgist.ac.kr

Posted by dgistDN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