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C 활동 우수 학생 시상식 개최

사회

2020. 6. 7. 07:07

본문

 

  지난 528 E1 406호에서 이기준 융복합대학장 주재로 Activity Credit(이하 AC) 우수 학생 8명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AC 제도는, 지난 2019년에 학부생들의 비교과 활동을 학교에서 인증할 방안 모색 및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신설된 제도이다.

<AC  우수 시상식  =  상담경력개발센터 제공 >

 

  이번에 선정된 우수 학생은 지난 2학기(2019년도 6~2020년도 2)에 진행된 비교과 활동에 대하여 학생들의 AC 기록 인증 신청을 받아, 최종 인증을 받은 학생 중 상위 3%에 해당하는 8명이다.

 

  선정된 학생 8명 중 군 복무 중인 3인을 제외한 5명의 학생과 융복합 대학장 이기준 교수, 학생처장 김대륜 교수, 기초학부장 이정아 교수, 이창훈 교수, 윤지성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시상식이 진행된 후 교수들과 학생들 간의 간담회도 진행되었다. 학생들과 교수들은 간담회를 통해, 평소 AC 제도에 대해 생각했던 바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학부생들과 교수들은 많은 학부생이 AC 제도에 잘 모르고 있는 현실에 대해 크게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학부생들은 AC 제도의 존재조차 모르고 있는 학부생들이 많다며, 어떤 활동을 해야 AC 인증이 되는지, 무엇이 AC 제도의 장점인지 잘 알려지지 않아 활성화되지 않은 부분이 큰 것 같다는 이야기를 덧붙였다. 교수들 역시 이에 대해 큰 아쉬움을 표현했다. 기초학부장 이정아 교수는 간담회에서 학교에서 추후 비교과 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증해 줄 수 있는 제도를 만들기 위해 AC 제도를 만들었지만, 아직 많은 학부생이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아쉽다고 이야기하였다.

.

  그 이외에도 학부생들은 자신이 참여한 멘토리얼 세미나를 비롯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의 장단점에 대해 공유하기도 하였다. 교수들은 이에 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중이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학부생들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 교과 활동도 학업적 측면에서 성장에 도움이 되지만, 비교과 활동도 인간으로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학부생이 참여하고 이에 대해 피드백을 줄 수 있으면 추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AC 제도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현 기자 lee0705119@dgist.ac.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