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30일 낮 12시에 컨실리언스 홀 224호 강의실에서 DGIST PRESS와 학생간의 전자교재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는 김현호 선임행정원의 현재 교재 상황에 대한 보고와 앞으로의 교재의 발전 방향에 대한 계획 소개로 시작하여 학생들의 질문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 약 30명 정도가 참가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교재의 내용 오류, △전자/비전자 교재의 목적, △전자교재의 메모기능, △위키피디아 방식의 교재 등에 대한 질문이 오갔다.


김현호 선입행정원은 "학생들이 원하는 그림형 메모 기능이나 교재 다운로드 방식 등에서 느끼는 불편은 현재 iBooks 앱과 iBooks Store 등의 현실적인 한계로 적용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며 학생들의 이해를 부탁했다. 이에 덧붙여 "교재 내용 검수 등 학교 측에서 처리 가능한 부분은 교재 집필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빠르게 반영하겠다"는 의지 역시 밝혔다.


한편 DGIST PRESS는 이날 전자교재 피드백 수용과 내용 개정의 일환으로 위키형식의 교재 집필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계획 역시 밝혔다.


위키피디아 형식의 교재 집필은 교재 내용이 수록된 위키 형식의 사이트를 개설하고, 학생과 교수가 다같이 토론을 통해 교재 내용을 실시간으로 개정하고, 이러한 내용이 반영된 교재가 매 학기 파일로 출간되는 방식이다.


한승규 기자 (seunggyu.han@dgist.ac.kr)



Posted by dgistDNA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