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3대 동연회 출범식에서 공약 발표돼

사회

2018. 3. 19. 22:46

본문

19(오늘) 3대 동아리연합회(이하 동연회) ‘Sum’ 출범식이 열렸다. 이날 동연회 출범식에서는 회장단 및 국장 소개와 5대 공약발표가 있었다.

 

3대 동연회는 회장 김범도 학생(’16)과 동연회 부회장 박준국 학생(’16)을 필두로 4개국 17명의 학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획국장 최원정 학생(’16) 동아리관리국장 정태근 학생(’16) 총무국장 김인후 학생(’16) 홍보국장 원재희 학생(’16)이 동연회 실무를 담당한다.

 

공약발표도 있었다. 5대 공약으로 동아리 등록 및 승격심사 기준 수정 지원금 지급 기준 수정 동아리 행사 활성화 동아리 분과 재배치 및 분과장 신설 자치단체-동아리 교류 활성화 등을 발표했다.

 

이날 동연회 회장 김범도 학생은 친목이 우선인 동아리가 많아 등록동아리는 물론, 중앙동아리 심사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활동을 많이 하는 동아리에 더 많이 지원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리 행사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공연동아리의 연합공연과 모든 동아리가 참여가능한 전시회가 1학기에 개최되고, 학술동아리의 학술제는 DGIF기간에 개최될 예정이다.


동아리 분과 재배치 및 분과장 신설을 공약으로 밝힌 이유로 김범도 학생은 분과를 세분화하여 동아리 목적에 맞게 활성화할 계획이다. 분과장을 선출해서 분과 관련 안건을 처리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3대 동아리연합회 출범식 <제공 = 동아리연합회>

 

류태승 기자 nafrog@dgist.ac.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