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졸업퍼레이드 설명회 "추억 선물하는 행사 만들고파"

사회

2019. 1. 16. 12:37

본문

16 (오늘) 테크노폴리스 졸업퍼레이드 설명회가 열렸다. 21일에 진행될 퍼레이드는 DGIST S1 운동장에서 출발해 정문을 지나 포산중학교, 유가읍 사무소를 거쳐 비슬공원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작년과 달리 졸업생들의 참여의무가 없으며 자발적 참여다. 이번 퍼레이드는 ▲ 포산고 ▲ 현풍고 ▲ 포산중 ▲ 현풍중 ▲ 포산초 ▲ 비슬초 등 테크노폴리스 초중고교 졸업생이 같이 참여한다. 만약 퍼레이드 당일에 눈이나 비가 오면 행사가 취소될 예정이다.

 

이성배 대외협력처장은 추위에 대비해 목도리와 핫팩을 준비했다. 경험해보기 힘든 의미 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의무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니 경험해보고 싶은 분은 참석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윤천 홍보팀장은 단순한 졸업식보다는 추억을 선물하는 졸업식으로 만들고 싶다. 작년엔 한 방향 차로는 폐쇄하지 않았지만, 올해는 양 방향 차로를 모두 폐쇄하여 안전상의 문제를 방지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21일이 테크노폴리스 지역 초중고교의 졸업식이기 해당 일로 졸업식 날짜를 정했다. 이 점은 양해 부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가읍 사무소 뒷편 비슬공원에서 퍼레이드가 종료되면, 졸업생과 학부모, 퍼레이드 참가자들은 버스를 타고 대학본부(E1) 졸업식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류태승 기자 nafrog@dgist.ac.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