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학대회, 내일(20일) 열리는 교협주최 비상총회 참가 의결

사회

2018. 8. 19. 17:28

본문

DGIST 융복합대학 총학생회(회장 김근우(’16), 이하 총학생회)가 내일(20) 오후 1230분에 E7 대강당에서 열리는 비상총회에 참여하기로 의결했다. 금일(19) 열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이하 전학대회)에서는 총학생회는 비상총회에 참여한다. , 총학생회는 공동성명을 지지한다. 다만 공동성명 이전까지, 부적절해 보이는 표현에 대하여 이를 수정 요구한다."라는 표결의제를 3명의 찬성과 1명의 기권으로 의결했다.

 

이날 의제는 총학생회의 비상총회 참여 여부 총학생회의 학생 참여 독려 여부 총학생회 성명 발표 등 적극적 대처 여부 등이었다. 이번 비상총회는 최근 불거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감사 건에 대한 전체 교직원의 입장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이다. 전학대회에서는 총학생회 차원에서 비상총회에 참가할 것을 의결하고 학부생들에게 참가를 독려할 것이라고 협의했다. 또한 총학생회 차원에서 성명서를 작성하는 등의 적극적인 대처는 하지 않기로 협의했다. 다만, 상황 변화에 따라 대처 여부를 다시 결정할 수 있도록 여지는 남겨두었다.

 

이날 전학대회에는 김근우 총학생회장(’16), 김민석 16학번 대표, 송준호 17학번 대표, 송우진 18학번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전학대회는 총학생회장이 직권으로 긴급소집하여 19(오늘) 오후 2시에 진행되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DGIST 총학생회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 학부생에게 공개되었다.

 

한편, 내일(20) 열리는 비상총회는 경과보고(감사 상황 보고) 공동성명서 채택구호 연창 등으로 이루어지며 오후 1230분에 컨실리언스홀(E7) 대강당(L29)에서 진행된다. 비상총회는 DGIST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이날 전학대회에서 지지하기로 의결하고, 전학대회에서 공유되었던 공동성명서를 본 기사에 실었으나 교수협의회 요청으로 삭제되었습니다. 내일 긴급총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류태승 기자 nafrog@dgist.ac.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